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 밑 떨림 증상의 원인과 해결방법

by 슬기로운생활@ 2024. 7.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겪은 눈꺼풀 떨림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얼마 전, 친구와 공원을 산책하다가 갑자기 눈꺼풀이 떨리기 시작했어요. 처음엔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며칠 동안 지속되니까 점점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눈 밑 떨림 증상의 원인과 해결방법

눈밑 떨림의 원인

 

반응형

 

1. 스트레스와 피로

스트레스

 

그때 회사에서 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었는데, 스트레스가 많았고 잠도 부족했어요. 스트레스가 정말 몸에 안 좋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죠. 계속 신경이 곤두서 있고, 밤에도 깊이 못 자니까 피로가 쌓였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천근만근, 그리고 눈꺼풀은 계속 떨리고... 이게 정말... 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스트레스가 많으면 몸이 이런 식으로 반응하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혹시 비슷한 상황이라면 꼭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하셔야 해요.

 

 

 

2. 카페인 과다 섭취

카페인

 

그리고 저 진짜 커피 너무 좋아해서 하루에 몇 잔씩 마셨거든요. 대박이죠? 근데 그게 눈꺼풀 떨림에 영향을 줄 줄은 몰랐어요. 하루는 너무 피곤해서 에너지 음료까지 마셨는데, 그날 밤에 더 심하게 떨리더라고요. 그래서 알았죠, 아 이게 카페인 때문일 수도 있겠구나. 그 뒤로 커피는 하루 한 잔으로 줄였어요. 정말 힘들었지만, 효과는 확실히 있었어요. 커피 말고도 녹차나 초콜릿 같은 것들도 조심하고 있어요. 카페인이 함유된 음식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여러분도 카페인 섭취량을 한 번 체크해 보세요.

 

 

 

 

3. 영양 결핍

영양결핍

 

친구가 그러는데,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꺼풀이 떨릴 수 있대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들을 찾아봤는데, 견과류, 녹색 잎채소, 그리고 곡물 등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견과류랑 녹색 채소 많이 먹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샐러드에 시금치나 케일을 많이 넣고, 간식으로는 아몬드나 호두를 챙겨 먹고 있어요. 마그네슘 보충제도 한 번 고려해봤는데, 자연식품으로 섭취하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서 일단은 음식으로 해결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영양 상태를 한 번 점검해 보세요. 맞춤법 좀 틀리더라도 이해해주세요!

 

 

 

해결 방법

 

 

 

1. 충분한 휴식과 수면

 

 

그 후로는 잠을 좀 더 잘 자려고 했어요. 수면 시간 확보하려고 일찍 자려고 노력했어요. 아, 그리고 스마트폰도 자제하려고 했어요. 자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 두는 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블루라이트가 수면에 방해가 되니까요. 처음엔 정말 힘들었어요. 침대에 누워서도 자꾸 스마트폰 생각이 나고, 뭔가 놓친 것 같고... 하지만 참고 견디니까 조금씩 익숙해지더라고요. 눈꺼풀 떨림도 점점 줄어들었고요. 여러분도 잠을 충분히 자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아시죠?

 

 

 

2. 스트레스 관리

 

요가와 명상도 시작했어요. 친구가 추천해줘서 시작했는데, 처음엔 조금 어색했지만, 이제는 꽤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스트레스가 확실히 줄었어요. 요가는 매일 아침 10분 정도만 해도 효과가 좋더라고요. 그리고 명상은 하루에 5분, 그냥 앉아서 눈을 감고 숨을 깊게 들이쉬고 내쉬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걸 느꼈어요. 산책도 좋은 방법이에요.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걷다 보면 머릿속이 맑아지고 기분도 좋아져요. 여러분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어떤 활동이든 하나씩 시도해 보세요.

 

 

 

3. 카페인 줄이기

 

커피는 하루 한 잔으로 줄였어요. 정말 힘들었지만, 효과는 확실히 있었어요. 대신에 카페인이 없는 허브차를 마시기 시작했어요. 카모마일이나 루이보스 티가 정말 좋아요. 향도 좋고, 마음이 차분해지거든요. 처음엔 조금 낯설었지만, 이제는 꽤 좋아졌어요. 커피를 줄이니까 밤에 잠도 더 잘 오고, 전반적으로 피로가 덜하더라고요. 여러분도 커피 대신 다른 대안을 찾아보세요. 확실히 도움이 될 거예요.

 

 

 

4. 영양 섭취

 

 

 

마그네슘 보충하려고 영양제도 챙겨 먹고 있어요. 하지만 무엇보다 식사에서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침에는 꼭 채소와 과일을 먹고, 점심과 저녁에도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요즘은 샐러드에 견과류를 넣거나, 간식으로 과일과 요거트를 먹어요. 이렇게 작은 변화들이 모여서 큰 효과를 내는 것 같아요.

 

 

5. 전문의 상담

 

만약 증상이 계속된다면, 꼭 병원을 찾아가세요. 저는 다행히도 생활 습관을 조금 바꾸니 괜찮아졌어요.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신경학적 문제나 다른 건강 문제일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하는 게 중요해요. 저는 아직 큰 문제가 없었지만, 여러분도 혹시나 증상이 심해지거나 오래 지속되면 바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여러분도 혹시 눈꺼풀 떨림을 겪고 계시다면, 이 방법들을 시도해 보세요. 정말 도움이 될 거예요! 일상 속 작은 변화들이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