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귤을 보관하는 다양한 방법과 귤에 관한 깨알 꿀팁

by 슬기로운생활@ 2024. 11. 4.
반응형

귤의 계절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이 시기에 가장 많이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가 귤인 듯합니다. 특히 귤은 1~2개가 아닌 여려 개 혹은 박스단위로 구매하게 되는데 장시간 맛있는 귤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보관방법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귤을 보관하는 다양한 방법과 함께 귤에 관한 깨알 꿀팁을 아래에서 공유드리려 합니다. 마지막까지 읽어보신다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귤 보관방법과 보관꿀팁

 

귤의 보관

귤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아 서늘하면서 습도가 낮은 환경에서 신선함을 가장 오랫동안 유지합니다. 귤을 보관할 때에는 5~8℃ 사이가 가장 적정하다고 합니다. 상온(15℃)에서 보관할 경우는 일주일 가량 신선함이 유지되지만 해당 온도에서 보관을 할 경우에는 보름~1달까지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니 보관장소가 적당하지 않다면 냉장고에 보관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보관장소에 따른 신선도 유지방법

굴 보관장소 공유

귤은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보관 장소에 따라 보관방법을 달리해야 합니다.

 

보관장소의 습도가 높다면

 습도가 너무 높아 귤의 표면에 수분이 많아진다면 곰팡이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습기를 흡수할 수 있는 것으로 감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신문지나 키친타월이 있는데, 최근에는 수분을 흡수해 주는 별도의 주방용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어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보관장소의 습도가 낮다면

 습도가 너무 낮아 건조하다면 이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적절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비닐보이나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실내보관장소에 보관할 경우에는 신문지 등을 활용하고, 냉장고에 보관을 할 때에는 비닐봉지를 활용하시는 듯합니다.

 

 


보관 시 주의사항

 

 

귤을 잘못 보관하게 되면 하얗게거나 녹색으로 곰팡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귤을 보관했다고 너무 방치하기보다는 한 번씩 살펴보면서 곰팡이가 발생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는 다른 귤로 번질 수 있어 골든타임을 놓치게 되면 함께 보관한 귤들이 모두 곰팡이가 발생하여 버리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과정에서 상처가 나거나, 보관과정에서 짓눌려 무르게 된 귤들은 먼저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귤을 장시간 보관하는 방법

굴 장시간 보관하기

 

1. 냉동보관

귤을 냉동을 보관하게 되면 3개월 이상까지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다시 해동하여 먹기는 힘들 수 있으나, 처음 보관할 때 껍질을 벗겨서 보관한다면, 나중에 스무디나 냉동 귤, 디저트 등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2. 건조보관

귤을 말려서 보관하면 귤 말랭이가 되어 훨씬 더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신선한 상태로 먹어도 맛있는 귤은 말랭이를 만들어 먹어도 간식처럼 먹기가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귤을 보관하는 방법과 함께 보관 시 알아두면 좋은 팁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귤에는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귤 보관방법을 통하여 귤을 더 맛있게 드시기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표고버섯 보관하는 방법, 생표고버섯과 말린 표고버섯 제대로 알아보기]

 

표고버섯 보관하는 방법, 생표고버섯과 말린표고버섯 제대로 알아보기

요리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접하는 식재료 중 하나가 표고버섯인 듯합니다. 하지만 표고버섯은 잘못 보관하게 되면 쉽게 상하거나 변질이 될 수 있어 보관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글에서

wiselife0320.tistory.com

 

[막걸리와 동동주의 차이 알아보기]

 

막걸리와 동동주의 차이 알아보기

전통적인 한국의 술에서 막걸리와 동동주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로 유명한 술들입니다.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막걸리와 동동주는 외적으로나 맛적으로도 유사한 점은 많

wiselife0320.tistory.com

 

728x90
반응형
LIST

댓글